뜨는 정보 :'주부들이 가장 선호하는 신의 자격증', '한국어교원 자격증'이란?..
페이지 정보

본문
'1인 1자격증 시대'라는 말은 이제 우리에게 무척이나 익숙함을 넘어 '1인 다자격증 시대'로 변화되었다. 그만큼 개인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전혀 어렵지 않은 일이 되었음을 뜻한다.
학원에 등록하고 따로 시간을 내서 수업을 들으러 집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요즘은 집에서 간편하게 온라인강의를 통해서도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이런 편리함 때문에 나이 제한이 없는 학점은행제도가,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은 물론 외출이 힘든 주부나 노인 층 사이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한국어교원 자격증'이 특히나 각광을 받고 있다.
이는 더욱 뜨거워지는 한류열풍과 다문화가정의 증가로 인하여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외국인들에게, 한국어 교육을 해줄 수 있는 전문 인력의 필요성이 점점 대두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한국어교원 자격증'은 각종 매체를 통해 소개가 되고 있는데, 최근 한 방송에서 주부들 사이에 '신의 자격증'이라는 타이틀로 큰 이슈가 되고 있다.
'한국어교원 3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이 개설되어 있는 교육기관에서 필수 이수시간인 120시간 이상을 반드시 이수해야 매년 1회 하반기(8~9월)에 시행되는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그리고 이 시험에서 합격을 하게 되면 최종적으로 ‘한국어교원 3급’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한국어교원 3급‘자격증을 취득한 자는 해외에서 한국어교사로 활동할 수 있는 것을 물론, 국내에서 한국어교사로 세종학당이나 다문화센터에서 정식으로 일할 수 있다.
'한국어교원 자격증'을 전문으로 하는 '세한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해를 거듭할수록 한국어교원양성(http://life.sehan.ac.kr/)과정을 수강하는 수강생이 늘어나고 있다며,
세한대학교에서는 "한류열풍으로 인해 한국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전 세계적으로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열기가 뜨겁다.“라고 전하면서 세한대학교 평생교육원 한국어교원양성과정 담당 임직원들은 ”앞으로 우수한 한국어 교사를 배출할 수 있는 한국어교원 양성과정을 끊임없이 개발하고 교육의 질을 높이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문의전화 : 061-287-8915
- 이전글2019년 2학기 출석기반학점은행제 개강 19.10.04
- 다음글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과정(2회차) 운영 12.11.2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